도움이 되는 정보

더운 여름날 햇볕이 강할때..피부암이 올수있어요.

파랑의자 2022. 6. 22.
728x90
반응형

햇빛

 

피부암을 일으킬 수 있는 나쁜 습관 없애기!!

 

피부암에 나쁜습관 첫 번째!

 

선크림을 바르지 않고 햇빛 아래 머무는 행동

 

피부암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은 태양의 자외선에 노출되는 것을 피하는 것입니다. 자외선은 피부암의 주요 원인이 되기 때문인데요. 야외활동이 많으시다면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SPF(자외선 차단지수) 30 이상인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2시간 간격으로 적당량의 차단제를 바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바닷가나 계곡에서 물이 닿았을 경우나 땀을 흘릴경우는 더욱 자주 차단제를 바르시는것이 좋습니다. 

 

두 번째! 

 

바로 흡연입니다. 담배를 피우는 것은 면역 체계를 악화시키고 피부 세포의 DNA를 손상시키기 때문에 피부암의 위험을 증가시키며 담배를 피우지 않는 것이 피부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말 안 해도 ^^ 알고 계시죠!!

흡연은 비소와 콜타르 같은 화학물질에 노출될 경우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커집니다. 암이 대체로 가족력이 있는데 피부암 또한 가족력이 있으면 더욱 흡연을 삼가시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태양이 강한빛을 내는 오전 10시에서 오후 4시에 햇볕을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이 시간은 태양 광선이 가장 강하기 때문에 장신 간 야외에서 차단제도 없이 활동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햇볕에 심하게 타게 되면 피부암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피하세요~~

 

자외선

 

네 번째!

 

요즘 많이들 하고 계신 태닝입니다. 실내 태닝은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특히 더 위험합니다. 아름다움을 가지는 것도 좋지만. 태닝만으로 흑색종에 걸릴 위험이 있기 때문에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다섯 번째!

 

햇볕이 유난히 강한 날의 지나친 피부노출은 위험합니다. 자외선을 피하기 위해 야외에서는 겉옷을 준비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실내에서 겉옷을 벗는 게 좋겠지요. 지나치게 자외선이 강하게 내리쬐는 날에는 팔과 다리를 덮는 게 좋습니다. 모자로 얼굴과 목, 귀까지 그늘을 만드시는 게 좋습니다. 

 

자외선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시에 이런 방법들로 피부암을 피해 가시는 게 좋습니다. 건강한 여름 보내시고 햇빛은 피하시는 여름 활동하세요^^

 

SPF란?

 

자외선 차단지수 sun protection factor SPF는 선크림에 매겨진 등급으로, 특정 선크림이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어느 정도 보호해줄 수 있는지를 알려줍니다. 피부의 색과 나이에 따라 30~50 사이의 SPF가 주로 권장되는데 특히 어린이의 경우 비교적 높은 등급의 선크림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선크림은 야외활동 30분 전에는 발라주셔야 하며 어떤 선크림을 발라야 할지 모르신다면  외과 의사나 약사에게 문의 후 맞는 것을 선택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자외선

 

여름보양식!! 어떤게 좋으세요^^

 

다가오는 여름 보양식 무얼 먹을까??

자 이제 서서히 더운 여름이 오고 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기온이 더 오른다고 하는데요. 무더위 너무 지치시고 힘드시죠? 전 땀이 많은 체질이라 여름이 오면 외출할 때 너무 힘들어요. 그래

forestpark.tistory.com

여름 제철 과일인 포도!!

 

여름 제철 과일인 포도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늦여름이 제철인 포도! 특유의 달콤함으로 좋아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포도의 종류는 아시겠지만 종류가 많아요. 국내에서 생산되는 것 중에는 캠벨 포도, 샤인 머스캣, 거봉 등이 있습니다.

forestpark.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